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역사]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by 눈부셔™ 2017. 1. 31.
728x90

 

 

 

몇개월전 지인의 추천으로 '어쩌다 어른'이란 프로에서 설민석의 한국사 강의를 보게 되었다.
내가 학창시절 손놓았던 역사를 귀에 쏙쏙 들어오는 말투와 어조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하고 있었다.
강의를 듣다보니 역사에 흥미가 없었던 내가 설민석의 팬이 되어, 유튜브를 통해 설민석의 강의를 모두 찾아보곤 했었는데,
이번에 사내 독서통신으로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추천도서로 선정되어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조선왕조실록은 조선 태조에서부터 27대 순종까지 518년의 역사를 편년체로 기록한 책이다.
조선시대 사회, 경제, 문화, 정치 등 다방면에 걸쳐 기록되어 있으며, 역사적 진실성과 신빙성이 매우 높고, 
또한 사료의 편찬에 있어서 사관이라는 관직의 독립성과 기술에 대한 비밀성도 보장 되었다.
 
이 책은 27명 조선왕들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수능 스타강사답게 압축해서 재미있고 읽기쉽게 풀어쓰고 있고,
마인드맵과 컬러 삽화등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한정된 책에 방대한 분량의 내용을 넣으려하니, 상대적으로 많은 부분이 생략된 느낌이 강하게 들지만,
그래도 나처럼 이제 막 역사에 흥미를 붙이려고 하는 이들에게는 이보다 좋은 책은 없는 듯 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