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고급) 2주 끝장

by 눈부셔™ 2017. 2. 5.
728x90

 

 

 

여태껏 관심밖이었던 역사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덕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을 시작으로 한국사를 접하게 되었으며, 이왕 공부하는거 자격증을 목표로 하면 좀 더 열정을 갖고 하지 않을까 싶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교재를 찾아보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문제 난이도가 나뉘어져 있고, 시험은 1년에 4번정도 보는 듯 하다.
역사의 기초지식도 없으면서 욕심은 많아서 고급난이도의 교재밖에 눈에 안들어 온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만 해도 여러 곳에서 출판되어 고르기 힘들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이 책이 눈에 들어온 것은 올칼라와 많은 삽화, 무엇보다도 자격증 교재답게 제목이 맘에 든다. "2주끝장". 
기초지식이 없는 내가 2주만의 노력으로 한국사능력검정 고급시험에 합격할꺼란 생각은 들진 않지만 말이다.
책의 내용중에 중요한 부분처럼 보이는 곳엔 빨간펜으로 별표시도 되어 있고, 미니북도 있어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에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꺼 같다.
기출문제에 대한 해설도 잘 되어있고, 기출문제가 부족하다면 시험주관사 홈페이지에 회차별로 잘 정리되어 올라와져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728x90